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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플, 세계 제품 디자인 공모전 ‘2022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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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직무신문 김령희 기자 | Design Data tech™ 기반 신제조 C2M 커머스 샤플이 2022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품 디자인 공모전으로, 총상금 미화 10만달러(한화 약 1억2000만원)를 놓고 전 세계 디자이너들이 경합을 벌이게 된다.

디자인 전문가의 심도깊은 평가와 전 세계 소비자들의 투표를 통해 심미성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까지 평가받을 수 있는 이번 콘테스트는 'You Design, We Make'라는 슬로건처럼 수상 시 상금 이외에도 특허 출원 및 샤플과 함께 디자인 작품을 실제 제품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5회를 맞는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는 4회에 걸쳐 총 89개국 약 1500명의 디자이너가 참가, 40명의 수상작을 배출했으며, 이 중 1회 대상을 수상한 한국 고정진 디자이너의 헤어스타일러는 2020년, 샤플이 설계와 제조를 맡아 '샤플 헤어스타일러'라는 이름으로 출시, 현재 소셜 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끌며 판매하고 있다.

진창수 샤플 대표는 '신진 디자이너의 작품인 샤플 헤어스타일러가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듯 유명 대학을 졸업하거나 빅 브랜드에 속해있지 않아도 전문가와 소비자에게 가능성을 인정받은 실력 있는 디자이너와 작품이 스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며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가 숨겨져 있던 실력자들이 재평가 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는 카테고리, 성, 연령, 학력 등을 전혀 제한하지 않고 참가비 또한 무료로, 디자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 자신의 고유한 디자인을 제품화 하고 싶은 디자이너라면 도전해볼 만하다.

2022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는 샤플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참가 기간은 2021년 11월 30일(뉴욕시간 기준)까지다.

[기고문] 메타버스와 미래 해양교육
메타버스와 미래 해양교육ㅣ한국해양수산연수원 김원욱 교수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은 홀로 살 수 없으며 사회를 형성하여 끊임없이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관계를 유지하고 함께 어울림으로써 자신의 존재를 확인하는 동물이라는 의미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고 말하였다. 즉, 개인은 개인으로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속에서 존재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2019년 말경에 발생한 COVID-19로 일부 나라에서는 통행금지를 우리나라는 사회적 거리 두기, 집합 금지 그리고 재택근무 등의 조치로 사람과의 만남이 어려워져 집에서 혼자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많은 활동들을 비대면으로 수행하는 일이 증가하고 있다. 즉, 아리스토텔레스가 이야기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고 개념이 희석되고 있다. 개념이란 시대에 맞게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몇 천 년간 이어온 이러한 개념이 현재에도 원칙으로 통해야 하는지 반문할 필요가 있다. 아니 현재는 우리 사회 전반에서 그 개념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더 나아가 변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이번 COVID-19는 현재 진행 중인 백신 접종으로 올해 말경에 집단면역이 완성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