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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 신중년에게도 역시 가전은 L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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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직무신문 김령희 기자 |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5060 신중년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다.

임팩트필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10월 20일부터 11월 3일까지 50세 이상 264명을 대상으로 '5060 세대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LG전자가 52.3%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44.2%, 기타가 3.5%로 신중년의 대부분이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조사 결과는 '가전제품 구매 시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에 '브랜드'가 22.9%로 1위, '성능'이 22.5%를 차지한 결과와 일맥상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교체하고 싶은 가전제품으로는 성별에 따라 결과가 달랐다. 남성은 1위로 'TV' 23.6%를, 여성은 '냉장고' 28.7%를 각각 꼽았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5060세대들은 가전제품을 선택할 때 대기업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세대이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업체 측의 판매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성별에 따라 교체하고싶은 가전제품 순위가 크게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통해 제품별 타겟팅 선정이 중요할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5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랜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는 플랫폼이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50~69세 시니어(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기고문] 메타버스와 미래 해양교육
메타버스와 미래 해양교육ㅣ한국해양수산연수원 김원욱 교수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은 홀로 살 수 없으며 사회를 형성하여 끊임없이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관계를 유지하고 함께 어울림으로써 자신의 존재를 확인하는 동물이라는 의미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고 말하였다. 즉, 개인은 개인으로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속에서 존재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2019년 말경에 발생한 COVID-19로 일부 나라에서는 통행금지를 우리나라는 사회적 거리 두기, 집합 금지 그리고 재택근무 등의 조치로 사람과의 만남이 어려워져 집에서 혼자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많은 활동들을 비대면으로 수행하는 일이 증가하고 있다. 즉, 아리스토텔레스가 이야기한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고 개념이 희석되고 있다. 개념이란 시대에 맞게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몇 천 년간 이어온 이러한 개념이 현재에도 원칙으로 통해야 하는지 반문할 필요가 있다. 아니 현재는 우리 사회 전반에서 그 개념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더 나아가 변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이번 COVID-19는 현재 진행 중인 백신 접종으로 올해 말경에 집단면역이 완성되면